자동차의 암벽 등반

그 당시 소위 '빽'을 써야만 살 수 있을만큼 인기가 있었다는 시발자동차.

상류층 사회에서는 이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한 '시발계'까지 등장하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영업용 택시로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시발자동차는 '시발택시'로 더 많이 불리게 되었다 하네요.

군용 지프와도 흡사한 모양을 하고 있는 시발 택시.

뒷모습은 마치 닛산의 큐브를 연상케 하네요.

닛산 큐브.

'첫 출발'을 의미하는 '시발'이라는 한자어의 뜻이라는데요.

시발자동차의 이 로고는 1908년 주시경 선생이 처음 주창한 이래 그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되어왔던

한글풀어쓰기 방식으로 표현되었다고 하네요. 

시발택시를 검색하다 발견한건데 ㅜ_ㅠ

이 분 개명해드리고 싶네요 ㅠ_ㅜ

이후 1962년 8월 부평에 현재 GM대우의 전신인 '새나라 자동차공업주식회사'에서

닛산의 블루버드 부품을 수입해 조립 생산한 '새나라' 자동차를 판매하면서

시발자동차의 판매량은 급격히 떨어졌다고 합니다.

추억의 시발택시!

외관으로보나 브랜드명으로보나

잊을 수 없을 것 같네요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