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SD 300G를 탑재한 프리미엄 PC ‘스마트솔로’로 호평을 불러일으켰던 대우루컴즈(대표 윤춘기)가 이번엔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동안 PC 성능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해 PC 한 대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해졌다. 하지만, 많은 기능을 지닌 PC임에도 불구하고 한대의 모니터로 할 수 있는 일이 한정되어 있어 PC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있어 늘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PC의 기존 모니터와 다른 모니터, 혹은 TV 화면을 겸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해 이와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노력했지만, 케이블 선의 한정된 길이로 PC의 위치가 자유롭지 못했다. 따라서, 대우루컴즈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완전히 해결해줄 수 있는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인텔 WiDi)를 탑재한 ‘스마트 솔로 PC’를 출시하여 1대의 PC를 마치 2대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reless Display)는 별도의 케이블선 없이 PC 화면을 TV나 모니터, 빔 프로젝터 등 다른 IT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해주는 인텔의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을 말한다. 무선 연결이 가능한 거리는 최대 10미터까지 지원되며, 영상은 1080p, 음성은 5.1채널 오디오까지 전송 가능하다. 

대우루컴즈의 스마트 PC ‘스마트 솔로’는 이러한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1대의 모니터에서는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고, 또 다른 모니터에서는 다른 PC 작업을 별도의 제약 없이 실현 가능토록 했다. 

스마트 솔로가 눈길을 끌고 있는 이유는 또 있는데, 바로 요즘 소비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PC의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곰리모트 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곰리모트는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 등에서 PC상의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써 동영상과 음원을 편리하고 손쉽게 감상할 수 있으며, 동영상 감상 중 화면 캡쳐 기능 및 곰오디오 플레이리스트 관리까지 할 수 있다. 또한 파워포인트 및 파일열기, 닫기 등의 간편한 제어 및 화면 캡쳐, 자막 조정 등도 가능하다. 

대우루컴즈 관계자는 “곰리모트는 PC와 아이폰이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사용 가능한데, 스마트 솔로는 인텔 무선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며 “스마트 솔로 PC 사용자는 곰리모트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 상에서 2~3번의 클릭만으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1 대의 PC를 2명이 사용하는 편리한 PC 사용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우루컴즈의 스마트 솔로는 인텔 SSD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데스크톱으로써, 체감 성능을 더욱 높였다는 평을 얻고 있다. 

스마트한 시대의 스마트 PC, 이제 스마트 솔로 하나면 충분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solo.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출처: 대우루컴즈홈페이지: http://www.lucoms.co.kr

 

+ Recent posts